엽전떡국떡
화전만들기
고객센터

싸리재 이웃님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.

상품문의나 배송문의 등의 문의사항은 하단의 1: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.

싸리재 톡talk

싸리재대봉감으로 곶감과 감말랭이 만들기 했어요

싸리재지기 2022.10.27 16:36:54 조회수 527
첨부파일
싸리재마을 대봉감 [ 10kg / 4kg ] 싸리재마을 대봉감 [ 10kg / 4kg ] 판매금액 27,000원

지난 주말 아이랑 집에서 곶감만들기 해 봤어요. 아이가 5~6살때부터 곶감깍기 해 봤는데 이게 은근 재미있더라구요. 그래서 해마다 소량이라도 곶감을 만들어 보곤 했답니다. 

 

올해 싸리재마을 대봉감이 정말 정말 많이 달렸다고 해서 흠있고 자잘한 감을 좀 보내달라고 했어요. 정상과가 아니어도 곶감이나 감말랭이는 다 맛나니까 이래저래 멍이 있거나 따는 과정에서 상처난 감으로 해 봤답니다.

 

곶감 만들기 생각만큼 어렵지 않아요. 일단 온라인쇼핑몰에서 곶감걸이를 구입하고요, 감자필러와 목장갑 한짝을 준비하면 된답니다.

 

감은 되도록 물에 씻지 마시고 마른 행주로 깨끗하게 닦아 준비해 주세요. 혹 물에 씻었다면 하루이틀 말려서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.

 

221027_001_163650.jpg
 

대봉감 잡는 손에 목장갑을 끼고요, 감자필러는 맨손으로 잡는 게 좋아요. 

 

싹싹 깎아 주세요. 싹싹싹싹. 아주 잘 깍여요. 

 

꼭지 부분은 깔끔하게 정돈하고요. 핀을 단단하게 고정해 주세요. 감꼭지를 사이에 두고 물듯이 끼워 주면 된답니다.

 

말리는 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좋아요. 전 앞마당 데크에 둬야해서 파라솔 아래 걸어 두었어요. 비소식 있는 날은 비닐로 살짝 덮어 줬고요.

 

5일째 걸어두고 있는데 아주 잘 마르고 있어요.

 

아파트는 베란다에 두고 창문 열어두면 아주 잘 말라요. 

 

곶감걸이에 맞춰 짝수로 깍고 나머지는 조각내어 감말랭이 만들었는데요, 엄청 잘 마르고 있어요. 

 

보기엔 지금 먹어도 달콤할 것 같은데 그래도 조금 더 말려야 할 것 같아서 지켜보고 있답니다. 

 

곶감은 이렇게 말려 반건시가 되면 그때부터 먹을 수 있어요. 오래 두면 둘 수록 더 단단한 곶감이 되고요.

 

전 어느정도 마르면 잘 포장해서 냉동실에 넣어 두려고 해요. 반건시로 먹는 대봉감 너무 좋거든요.

 

정말 풍요로운 가을이에요. 감이 엄청나게 많이 달렸다는 올해, 곶감 만들기 한 번 해 보세요~

 

가족모두 둘러 앉아 도란도란 감 깍는 재미도 좋고요, 추운 겨울 쏙쏙 빼 먹는 곶감 맛도 참 좋겠지요?

 

싸리재마을 대봉감도 아직 판매하고 있어요. 홍시로 곶감으로 감말랭이로 다양하게 드실 수 있는 싸리재마을 대봉감 계절이 가기 전에 꼭 한번 드셔보세요~

 

싸리재마을로 오세요!

 

 

 

 

총 댓글 0 추천 : 0 추천하기
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.
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
번호 제목 날짜 작성자 조회
공지 모든 곡물가루는 쇳가루 검출기를 통과합니다 (1) 2019.05.06 싸리재지기 1471

비밀번호 인증

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
 
 

비밀번호 인증

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
엽전떡국떡
고객센터
  • 063-538-1900
  • 063-538-1901
  • 063-538-1904

  • 상담시간
  • 오전 9:00 ~ 오후 6:00
    토/일/공휴일 휴무
최근본상품
0/2
카트탭열기
닫기